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금리 높은 파킹통장

최근 금리 인하기에 접어들면서 시중 5대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는 모두 2%로 내려왔습니다.
시중 은행보다 더 높은 금리를 주는 저축은행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수신 금리가 계속 내려나가면서,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파킹 통장에 대한 관심도도 커지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짧은 기간 돈을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융사 입장에서는 단기 자금 유치에 유리합니다.
대부분의 고금리 상품들은 우대 조건과 금액 한도 등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아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건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합니다.

 

목차

 

금리 높은 파킹통장

 

모니모 KB 매일이자통장

다음달 출시되는 이 상품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앱인 모니모 연동 상품으로 우대 금리를 모두 만족하면 200만원까지 연 4% 이자를 줍니다.
단, 우대 금리가 1년까지만 적용되기때문에 짧게 자금을 운용할 사람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달하나통장

하나은행의 이 상품도 200만원까지 최대 연 3% 이자를 줍니다.
전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기록만 있으면 돼 우대 조건을 맞추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 상품 역시 가입 후 1년까지만 최고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달달하나통장 바로가기

 

SC제일 Hi통장

SC제일은행의 상품은 최고 금리가 3.4%로 은행권에서 가장 높지만, 첫 거래 고객만 우대 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는 0.1% 이지만 첫 거래일 경우 1억원 미만 1.8%, 1억~3억원 이하 2.3%, 3억원 초과에 2.8% 우대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외 마케팅 동의 0.2% 등 추가 우대 금리가 붙습니다.

 

SC제일 Hi통장 바로가기

 

OK짠테크 통장Ⅱ

OK저축은행의 이 상품은 50만원 이하 예치 시 세전 연 6.5% 금리에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 중 1곳 이상에 계좌 등록시 0.5% 금리를 적용합니다.
50만원 초과시 금리가 낮아지므로 소액의 비상금을 넣어두는 경우 좋습니다.

 

 

증권사의 CMA도 파킹통장과 성격이 비슷하지만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이 1천만원 이하까지 연 2.75%, 우리 WON CMA Note가 최대 연 2.6% 수익률을 제공하니 이 상품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거같습니다.